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3906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1615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6559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5979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8757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9046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0825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3136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7790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6254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마늘+굴소스치킨

글쓴이: 바이올린  |  날짜: 2011-11-12 조회: 4870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Q0wNNA%3D%3D&num=EBlNcRo%3D&page=521   복사


마늘+굴소스치킨

 

 

새벽부터 내리는 비인가요?

아침에 눈뜨니 비가 추적추적~ 어제보다 한결 쌀쌀함이 느껴지는 날씨에요~ㅋ

 

 

아아..ㅠ_ㅜ 아침 일찍부터 포토샵 때문에 컴퓨터 앞에서 씨름했는데~

실패에요... 지금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패치를 해줘야 하는데 왜 자꾸 안되는지~

잉...ㅠ_ㅜ 넘 어렵습니다..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냥 다음 에디터로 사진 올립니당...ㅋㅋ

 

우리 가족들은 참 치킨을 좋아합니당~

물론 제 남자친구도 엄청 좋아라하지요~ 함께 모여 배가 출출해질 때면 백이면 백! 치킨을 배달 시켜 먹지요~

근데 이게 왠일~ 일주일에 2번 이상은 먹게 되는데..

갈수록 점점 비싸게 느껴지는거 아니겠어요~ㅠ_ㅜ

16,000~18,000원~ 흐메~ 안되겠다 싶어 내가 한번 만들어 보자~!!!!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트로 고고씽~ 생닭 한마리를 사왔지요.... 한마리에 4,900원!!!!

(우헷!! 이정도면 배달 치킨 한번 값에 3번은 해먹고도 남겠구나~~~)ㅋ

 

일단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보았어용~~~

오븐이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ㅎㅎ 저에겐 직화구이오븐팬이 있으니 활용해 봅니다!!^-^

 

재 료 사용도구

생닭 한마리(닭볶음용)

다진마늘 3스푼

굴소스 3스푼

진간장 3스푼

올리고당 3스푼

설탕 2스푼

후추 1/2티스푼

생강가루 1티스푼

우유(잡내제거용) 1컵

 

직화구이 오븐 팬

 


마늘+굴소스치킨

일단 닭을 깨끗히 씻고, 칼집을 살짝씩 내준 후 우유 한컵과 물에 담궈 놓아용~

우유는 닭 잡내 제거에 아주 탁월!합니당..ㅋ 약 30분 정도!!

 

 

 

 


마늘+굴소스치킨

닭이 우유에 퐁당~하고 있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용...

마늘은 으깨지 않고 칼로 탕탕~ 입자가 보이게 다져서 넣어줬어요...마늘 8톨 정도..

나머지는 위에 재료들을 넣고 섞어 주세요~ 아주 쉽죠잉~ㅎ

 

 

 

 


마늘+굴소스치킨

우유에 담궈 뒀던 닭을 깨끗히 씻고, 만들어 두었던 소스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마늘+굴소스치킨

다음~ 랲을 씌우고 냉장실로 고고씽~

저는 믹싱볼에 넣어 재웠더니 랲을 씌웠지만~ 그냥 간편히 밀폐용기에 넣을걸 하고 살짝 아쉬움이..ㅋㅋ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재워두면 좋은데요~~

구워 먹기 전날 밤에 미리 재워두면 좋을 듯 해요...!!!!

저는 3시간밖에 재워두질 못해~ 맛이 덜 뱃드라구용..ㅋ

 

 

 

 


마늘+굴소스치킨

자~ 이제 구워 봅니다~

직화구이 팬에 올리고 뚜껑을 덮고 중불보다 살짝 불을 줄이고 굽습니당~ㅋ

다이어트 중인 저를 위해 고구마도 몇개 구워 봅니다..+_+

 

 

 

 


마늘+굴소스치킨

굽는 중간중간~ 소스를 위에 발라주며 구워 주세용~!!

그럼 더 맛나게~ 색깔두 이뿌게 구워 지겠죵?ㅎㅎ

저는 3번 정도 소스를 발라줬어요...

이렇게 약 30~35분 구워 주면 완성~!!!!!ㅎㅎ

 

 

 

 

 

 


마늘+굴소스치킨

 

노릇노릇 잘 익었어요...>_<

굽는 내내 마늘향이 너무 좋더라구용~~~ㅎㅎ

과연 냄새 만큼 맛두 좋을까나~~~~

 

 

 

 


마늘+굴소스치킨

 

 

 

 

 

 

 


마늘+굴소스치킨

 

고구마두 잘 익었네용~~~~

고구마는 내꺼~~~~ㅡ0ㅡ;;

 

 

 

 

 

 

 


마늘+굴소스치킨

 

 

 

 

 

 

 


마늘+굴소스치킨

 

맛을 보니~ 간이 아직 살짝 덜 뱃지만~ 오오+_+

마늘향과 간장향이~!!!! 짜지 않고 살짝 달달하니 먹을만 하더라구용~ㅎㅎ

역시 오븐구이 팬!! 기름도 쪽! 빠져~ 담백한 맛도 일품!!!

 

맛을 본 남자친구 왈 "맥주가 없는데?"

ㅋㅋㅋ 정말 딱 맥주 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맛을 본 남자친구 왈 "살짝 매콤하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오냐~ 다음번엔 청량고추 팍팍 넣어주마~" 했지요..하하~;;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비빔밥비빔밥조회: 11110
몇일 만 이지요...? 오늘은요...간만에 밥을 비벼보려 하는데요. 요 비빔밥이 요즘 기내에서 엄청 인기가 많다라고 하더군요. 물론 비비다보면 양은 좀 많아지지만 저희같이 ...
[ 츠키 | 2010-12-14 ]
알 품은 주먹밥알 품은 주먹밥조회: 11094
바빠서 제목 생각할 겨를 없이... 막 떠오른 음식명.. 알 품은 주먹밥. 어제밤부터 어찌나 추운지.... 출근할 일이 걱정이에요.. 누가..차도 좀 미리 따땃하...
[ 라일락 | 2010-12-07 ]
겨울철 아이의 최고간식!! 고구마 맛탕과 사과겨울철 아이의 최고간식!! 고구마 맛탕과 사과조회: 11017
안녕하세요. 윤의 맛있는 선물의 윤 인사 드립니다. 오늘하루 즐거운 토요일 보내셨나요? 아침부터 진눈개비. 비. 눈 골고루 조금씩 내리더니.. 이제 겨울에 성큼 다가선듯 ...
[ 바람 | 2010-11-29 ]
우리집 일순위 밑반찬 콩자반우리집 일순위 밑반찬 콩자반조회: 12170
밑반찬을 만들어 두면 어찌나 금방 없어 지는지 우리 세 식구 사는것 맞아? 만들어 두기가 참으로 무색 합니다 어찌나 야금야금 퍼먹든지 좀 오래 버티고 먹고 싶은 밑반찬 이건만...
[ 윈디 | 2010-11-25 ]
패밀리레스토랑에 가지마세요! 상큼한 오렌지소스의 바베큐립패밀리레스토랑에 가지마세요! 상큼한 오렌지소스...조회: 10959
이제 연말연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다보니 손님 치루실 일이 꽤 있게 마련입니다. 이럴 때 만들어보시면 좋을 메뉴로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패밀리레스토랑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 카제 | 2010-11-24 ]
한입에 쏘옥~~! 동글동글 초코만주한입에 쏘옥~~! 동글동글 초코만주조회: 10746
날이 추워 그런가 요즘 완전 당 필요해요...-.-;; 평소 커피숍을 가도 블랙 아메리카노를 고수했었는데 어찌나 달다구리가 다 땡기던지... 핫초코에 몰입 중입니다.(초딩인 ...
[ 루시엘 | 2010-11-24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