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란도란...웃음꽃이 활짝 피어나는 행복한 밥상 |
| 글쓴이: 시엘 | 날짜: 2011-08-09 |
조회: 6624 |
|
|
|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5JdA%3D%3D&page=625
|

작년엔 갓 결혼한 아들내외가 울남편 생일에 맞춰
집들이겸 해서 생일상을 차렸었는데
이번에는 며느리가 출산을 두달 앞두고 있어 힘들어 할까봐
그냥 내가 준비할테니 신경쓰지 말라고 했다.
마음은 이것저것 많이 준비하고 싶었지만
날씨가 어찌나 덥던지
가스불 앞에 서 있는 그 자체가
저승사자보다 더 무섭게 느껴졌다.
해서 이것도 생략, 저것도 생략하다보니
조촐한 상차림이 되었다.

<<크림치즈케이크>>

<<늙은호박옥수수전>>

<<단호박견과류샐러드>>

<<골뱅이무침>>

<<멸치견과류볶음>>

<<미나리나물무침>>

<<느타리버섯무침>>

<<닭가슴살냉채>>

<<닭다리오븐구이>>
소스는 냉장고에 있는 줄 알았던 케첩이 없어
순간적으로 난감했는데
더운 날씨에 사러가기도 귀찮고 해서 즉흥적으로
고추장2큰술, 마요네즈2큰술에 유자청을 적당히 넣고
달콤하게 만들어 내놓았는데
의외로 식구들 반응이 좋아
"닭다리오븐구이"가 인기폭발했었다.

<<소고기불고기>>
며느리가 불고기를 재워오겠다고 해서
솜씨를 맘껏 발휘해서 맛있게 해오라고 했는데
얼마나 맛있게 했던지
울남편 혼자서 거의 다 드셨다는 거....

<<미역된장국>>
된장만 넣고 끓였을 뿐인데
고기를 넣고 끓였을 때보다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깊어 훨씬 좋았다.

아들내외와 딸한테 커다란 생일선물을 받고
연신 싱글벙글하는 남편한테
내선물은 여기 잘 차려진 생일상이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라고 했더니
흐믓한 표정으로 아주 맛있게 밥 한 공기를 뚝딱....
며느리는 시누이 닮은 딸을 낳았으면 좋겠다고 하고
시누이인 딸은 장차 태어날 조카를 위해
출산용품 일체를 사 가지고와 선물하고...
도란도란... 하하호호...
조촐하지만 행복한 웃음꽃이 활빡 피어나는
아름다운 일요일 저녁이었다. |
| |  | 간단하게 만드는 길거리간식~계란빵 | 조회: 29954 | | | | | [ 민들레 | 2009-02-09 ] | | | |  | 뚝배기불고기 | 조회: 28541 | | | 재료 쇠고기(불고기용) 400g, 느타리버섯 50g, 팽이버섯 1봉지, 청경채 4포기, 실파 2뿌리, 홍고추 1개, 불린 당면 30g, 불고기 양념 - 간장 3큰술,... | | | [ 니브 | 2009-02-08 ] | | | |  | 속이 꽉찬 고추튀김! 간장에 콕콕 ☆о... | 조회: 27970 | | | [주재료] 고추12개 [고추속재료] 돼지고기100g, 두부1/4모, 삶은숙주50g, 삶은당면150g, 홍고추2개, 대파2뿌리 [고기밑간] 소금,맛술,마늘,생강가루,후... | | | [ 바이올린 | 2009-02-07 ] | | | |  | 매콤한 안심 깐풍기 | 조회: 27528 | | | 안심 깐풍기 재료 ∥ 안심 300g, 참기름 1큰술, 식용유 적당량안심 밑간 ∥ 청주 1큰술, 간장·생강즙 ½큰술씩, 후춧가루 약간튀김옷 ∥ 달걀흰자 1개분, ... | | | [ 애니랜드 | 2009-02-06 ] | | | |  | 자꾸 집어먹게돼!! 오징어 어묵☆о³... | 조회: 27905 | | | [재 료] 오징어 3마리, 김치 다진 것 1컵, 피망과 파프리카 작은것 1개씩, 양파 1/2개, 당근 1/2개 ▶ 나중에 오징어의 1/2분량은 대구살로 대치했어요. [... | | | [ 시엘 | 2009-02-05 ] | | | |  | 계란에 돌돌 참치계란말이밥☆о³°´... | 조회: 29445 | | | [재료 (2인 기준)] 참치캔1개, 양파반개, 맛살3개, 삶은 브로컬리반줌, 굴소스2큰술, 후추조금, 맛술1큰술, 맛간장1큰술, 올리고당1큰술, 케찹1큰술, 계란3개, 김2장... | | | [ 물방울 | 2009-02-04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