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부들이 좋아하는 두부전골 |
| 글쓴이: 제니 | 날짜: 2011-08-28 |
조회: 6748 |
|
|
|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BJcg%3D%3D&page=31
|
■재료: 두부 단단한것 반모, 소고기, 숙주나물,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미나리, 양파, 녹말가루, 홍고추 1개 육수재료 : 무우 1/4개, 다시마 2~3장, 멸치 여러마리
■재료 양념 : 다진파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간장 1큰술, 소금간, 후추가루, 깨소금 약간, 설탕 약간
1. 육수만들기 - 물 6~7컵에 육수재료 넣고 무우가 물를때까지 끓인다. - 다시마는 20분이 지나면 건진다. - 채에 내려 육수물 받아 놓는다.
2. 두부굽기 - 다진 소고기 반줌 준비하여 재료양념을 넣고 10여분 재워둔다. - 두부 사각으로 썰어 한쪽면에 녹말가루 묻혀 팬에 굽는다.(한쪽만 굽는다) - 구운면에 소고기양념 올리고 나머지 두부하나 더 올린다. - 녹말이 묻지 않은 부분에 녹말 가루 묻히고 마져 굽는다. - 미나리 몇줄기 끓는 물에 데치고 고기말은 두부를 묶어준다.
3. 부재료 손질하기 - 소고기 불고기감으로 반줌 준비하여 재료 양념한다. - 숙주 한줌, 느타리 반줌 데쳐 재료양념해 두고 표고는 생으로 편썰어 재료 양념해둔다. - 미나리는 잎을 떼어 내고 5~6cm길이고 썬다. - 양파 1/4개 준비하여 채썬다. - 홍고추는 송송 썬다.
4. 끓이기 - 전골냄비에 부재료 돌려 담고 두부올리고 육수 넣어 끓인다. - 끓으면 소금간한다. |
| |  | 가래떡 당고 | 조회: 6873 | | | 가래떡 당고 가래떡으로 만든 일본식 당고 겨울밤 출출한 가족들 속을 달래기에는 떡만한게 없다. 집에 있는 가래떡으로 당고를 만들어보자. 달콤짭짤한 맛과 함께 포만감도 주는... | | | [ 포시 | 2014-04-03 ] | | | |  | 아침밥으로 강추, 김에 싸 먹는 별미밥 곤드레나물밥 | 조회: 6510 | | | 아침밥으로 강추, 김에 싸 먹는 별미밥 곤드레나물밥재료(4인분) 쌀 2컵, 곤드레나물 200g, 들기름 1큰술, 다진 마늘ㆍ국간장 약간씩, 양념장(진간장·다시마 국물 1... | | | [ 라일락 | 2014-04-03 ] | | | |  | 제철 채소가 듬뿍 돼지고기채소덮밥 | 조회: 6303 | | | 비빔밥처럼 한 그릇에 내놓을 수 있어 더 간편한 카페 메뉴 따라잡기. 제철 채소가 듬뿍 돼지고기채소덮밥재료(2인분) 돼지고기(목등심) 400g, 돼... | | | [ 은빛상자 | 2014-04-03 ] | | | |  | 통마늘장아찌로 맛낸 참치스프레드 | 조회: 6697 | | | 통마늘장아찌로 맛낸 참치스프레드 재료 통마늘장아찌 2개, 참치 통조림·달걀 1개씩, 식빵 4개, 잼 혹은 유자청 2큰술, 식용유 약간 만들기 1 통마늘장아찌는 껍질을 벗겨 ... | | | [ 후루룩소녀 | 2014-04-03 ] | | | |  | 명란젓갈로 맛낸 리소토 | 조회: 6547 | | | 명란젓갈로 맛낸 리소토 재료 쌀 1컵, 명란젓갈 2개, 표고버섯 2장, 마늘 3톨, 양파 1/4개, 쪽파 2뿌리, 카레가루 2큰술, 포도씨유 1큰술, 다진 파슬리가루·치즈가... | | | [ 아이 | 2014-04-03 ] | | | |  | 오이피클로 맛낸 두부냉채 | 조회: 6606 | | | 오이피클로 맛낸 두부냉채 재료 오이피클 50g, 두부 1모, 베이비 싹채소 200g, 올리브유 1과 1/2큰술, 발사믹 식초 1작은술 만들기 1 오이피클은 잘게 다지고 두부는... | | | [ 바이올린 | 2014-04-03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