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Home > 요리 > 테마요리 >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와인과 음식 - 어울...조회 63516  
이탈리아식 감자뇨끼조회 63375  
초간단 과일화채만들기...조회 62520  
초간단 예쁜 디저트와...조회 59167  
와인산지IV-꼬냑조회 57275  
전자렌지 감자칩조회 51343  
스페인 음식 샹그리아조회 46962  
초간단 과일화채만들기...조회 46424  
우유화채조회 42366  
귤 화채조회 41939  

이전글 다음글 목록 

커피 전문점처럼, 아이스 음료

글쓴이: 파란구름  |  날짜: 2009-06-08 조회: 1580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RUwNM0YsUg==&num=ExpMdw==   복사
스타벅스처럼

커피 전문점처럼, 아이스 음료
드립식 커피+시나몬 스틱
드리퍼로 뽑은 커피를 그냥 마시기 심심하다면 시나몬 스틱을 이용한다. 마트의 제과 코너에서 구 할 수 있는 시나몬 스틱을 차게 식힌 아이스커피에 꽂아 내면 손님용 차 대접에도 무리 없다. 흔히 쓰는 시나몬 파우더에 비해 훨씬 깔끔하고, 맛도 깊이가 있다.
시판 인스턴트 커피+우유
시판 아이스커피 믹스를 물이 아닌 우유에 타 먹으면 훨씬 부드러운 맛의 아이스 카페라떼로 완성 된다. 잘 풀어지지 않으면 믹서나 블렌더를 이용한다. 커피 믹스를 미리 소량의 따뜻한 물 에 녹였다가 우유에 섞어 먹는 것도 방법. 커피 믹스가 없다면 커피, 설탕, 프림을 1:1:2로 섞어 사용하되, 다소 진하게 타는 것이 포인트.



커피 전문점처럼, 아이스 음료
모카 포트 +시럽
드리퍼로 뽑은 커피를 그냥 마시기 심심하다면 시나몬 스틱을 이용한다. 마트의 제과 코너에서 구 할 수 있는 시나몬 스틱을 차게 식힌 아이스커피에 꽂아 내면 손님용 차 대접에도 무리 없다. 흔히 쓰는 시나몬 파우더에 비해 훨씬 깔끔하고, 맛도 깊이가 있다.


more tip!
+초콜릿&코코아 가루 1큰술
커피메이커나 드리퍼로 뽑은 커피에 초콜릿 1개를 넣고 코코아 가루 1큰술을 넣으면 진한 모카 커피가 된다.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 다음 얼음을 넣어 마신다. 여기에 체리와 아이스크림을 첨가해 한꺼번에 믹서로 갈면 커피 빈식 아이스커피로 완성.

+시럽
커피 전문점 아메리카노의 깔끔한 단맛은 시럽 때문. 설탕 300g, 생수 400g을 냄비에 넣고 끓이면 집에서도 시럽을 만들 수 있다.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식혀내 사용하면 된다. 콘 시럽, 메이플 시럽을 이용해도 좋고 , 인터넷 커피 재료 사이트에서 캐러멜이나 헤이즐넛 시럽도 1만원대 가격에 구할 수 있다.

+커피 얼음
적당한 재료가 없다면 평소에 마시던 인스턴트 커피 2큰술을 1/4컵의 따뜻한 물에 녹여 다 소 걸쭉하게 만든 다음, 얼음이 가득 담긴 잔에 부어 마신다. 이때 가장 큰 문제는 얼음이 녹으면서 점점 커피가 묽어진다는 것. 평소 에 커피를 넣어 만든 얼음을 준비해 두면 처음부터 끝까지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커피빈처럼

커피 전문점처럼, 아이스 음료
티백으로 우린 티+시판 아이스티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아르바이트생이 가르쳐준 방법. 시판 아이스티 믹스를 물에 타 아이스티 를 만든 다음, 티백으로 우린 홍차를 섞어 내면 훨씬 깊은 맛의 아이스티로 완성된다. 아이스티로 차갑게 먹을 때는 홍차가 떫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는 시간을 짧게 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레몬을 띄워 내면 금상첨화. 아이스티를 보다 손쉽게 만들고 싶다면 유리병에 한 잔당 2티스푼의 홍찻잎을 넣고 찬물을 부은 뒤, 밤새도록 냉장고에서 우려냈다가 마시는 방법도 있다.
시판 아이스티+블렌더나 믹서
립톤이나 네스티 등의 아이스티 믹스를 찬물에 타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마시다 보면 컵 아랫부 분에 잘 녹지 않은 설탕이 남아 지저분한 경우가 많다. 아이스티에 물을 넣은 다음 믹서에 넣고 갈거나, 블렌더로 믹스해 주면 깔끔한 아이스티가 된다.



커피 전문점처럼, 아이스 음료
캔 아이스티+향 시럽
특히 손님 접대에 요긴한 방법이다. 캔 아이스티는 어딘가 밍밍한 맛이 나기 마련인데, 향 시럽이 나 메이플 시럽을 조금 넣으면 적당히 달면서도 색다른 향이 도는 맛을 낼 수 있다.


more tip!
+차가운 우유
아이스티를 만든 다음, 우유를 넣어 블렌더로 섞어 주면 아이스 밀크티가 된다. 아이스티는 레몬이나 복숭아 향이 섞인 시판 아이스티 말고, 홍차 원래의 맛만 내는 제품을 쓰거나 아예 홍차를 따로 끓인 다음 섞는 것도 방법. 이때 사용하는 우유는 유지가 많이 함유된 것이 좋은데, 저지방 우유를 사용하면 맛이 떨어진다.

+꿀, 계핏가루
1회용 티백은 향이 강한 편. 티백을 이용해 홍차를 우린 다음, 여기에 꿀, 계핏가루를 조금 섞어 식힌다. 아이스큐브에 넣어 얼리면 홍차 셔벗으로 변신. 시원한 맛과 홍차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사이다
잔에 얼음을 채운 다음, 사이다를 컵의 2/3까지 채운다. 여기에 미리 끓여 둔 레몬 홍차나 복숭아 홍차를 채우면 된다. 탄산수가 들어가 시원하면서 상큼한 맛이 난다. 이 레시피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모 커피 전문점의 아 이스티 메뉴라고 소개되어 유명해졌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1,542
퐁당 쇼콜라퐁당 쇼콜라조회: 3
퐁당 쇼콜라코코아에는 베리류보다 더 강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단, 설탕과 포화지방산의 섭취를 줄이려면 코코아가 70% 이상 함유된 다크초콜릿을...
[ 츠유 | 2014-05-28 ]
레몬 견과류 요거트레몬 견과류 요거트조회: 1
레몬 견과류 요거트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 성분이 세포의 면역력을 키우며, 레몬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한다. 또 아몬드나 은행 같은 견과류도 영양이...
[ 윈디 | 2014-05-28 ]
뱅쇼뱅쇼조회: 1
뱅쇼레드와인을 따뜻하게 데운 음료로 서양에서는 날씨가 추워지면 와인 뱅쇼로 감기를 예방한다.레드와인에는 특히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감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재료레드...
[ 앙큼꼬마 | 2014-05-28 ]
밤푸딩밤푸딩조회: 3365
밤푸딩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칼슘, 철 등의 영양분이 풍부해 몸이 약해지는 환절기에 먹으면 좋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아 감기 예방은 물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
[ 파란구름 | 2014-05-28 ]
로즈메리 배차로즈메리 배차조회: 4110
로즈메리 배차배는 입이 마르는 것을 막아주고 폐를 건강하게 한다. 또 따뜻하게 먹으면 기관지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는데 여기에 시원한 느낌의 로즈메리를 더하면 더욱 ...
[ 편지 | 2014-05-28 ]
편강편강조회: 1
편강생강은 몸에 열을 발산해 땀을 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 초기 감기와 오한을 다스리는 데 효과가 있다. 또 몸이 따뜻해지면서 마음도 편안해져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 허브 | 2014-05-28 ]

검색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돼지고기 김치찌게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피부에 좋은 음식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사골 끓이는 법
술 빨리 깨는 방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녹차 팥 양갱 만드는법~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