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부두르치기 |
| 글쓴이: 천칭자리 | 날짜: 2011-10-23 |
조회: 8025 |
|
|
|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OcxQ%3D&page=707
|


<재료 손질>
1. 두부는 끓는 물에 데쳐 5cm*5cm*1cm로 두툼하게 썬다.
2. 돼지고기는 안심으로 준비 5cm*5cm*0.3cm로 썬다.
3. 표고버섯은 편으로 썰고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두세 쪽으로 나눈다.
4. 고구마와 당근은 넓적하게 편 썰기 한다.
5. 양파와 깻잎은 채를 썰고, 대파는 어슷썰기 한다.
6. 풋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기 하여 씨를 제거한다.
7. 냄비에 찬물 2컵과 다시마를 함께 넣어 다싯물을 뽑는다.
8. 우묵한 그릇에 고춧가루 1.5큰술, 고추장 1큰술, 청장 2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청주1큰술, 통깨 1/2큰술, 다진 마늘 1.5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추, 다시물 2컵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조리 방법>
1. 코팅 된 전골냄비에 고추기름 2큰술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다가 채소도 넣어 볶은 다음 양념장 반을 넣고 끓인다.
2. (1)을 5분간 끓이다가 두부, 대파 흰 부분, 청홍고추, 나머지 양념장을 붓고 5분간 더 끓인 다음 깻잎을 넣고 마무리한다.
| |
| |  | 원기회복!!<홍삼죽> | 조회: 9016 | | | 원래 유여사는 죽을 좋아합니다. 먹기도 좋고, 속도 편해서 밥 먹기 껄끄러울 때나 바쁠 때 간단하게 끓여먹곤 합니다. 오늘은 원기회복에 좋은 홍삼죽을 끓여봤습니다. ... | | | [ 햇살 | 2010-11-29 ] | | | |  | 마지막까지 뜨겁고 맛있게 먹는<불뚝배기> | 조회: 8873 | | | 나이가 먹을 수록 뚝배기가 왜 이렇게 좋은지요~ 뚝배기에 끓여 먹으면 마지막까지 뜨끈뜨끈하게 먹을 수 있고,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된장이나 여러 가지 찌개도 좋지... | | | [ 츠키 | 2010-11-29 ] | | | |  | 감자 옹심이 | 조회: 8760 | | | 감자 10개는 껍질을 벗기고, 씻어 둡니다.. 호박2/1개, 양파3/1개는 채 썰어 두시고, 대파 얇은것 1대는 동글동글 썰어 둡니다.. 껍질 벗긴 감자 1... | | | [ 아카시아 | 2010-11-29 ] | | | |  | 카레 | 조회: 8655 | | | 강황은 여러가지 질병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강황 자체 만으로도, 우리 몸에 좋은거 같은데,,,,,,,,,,,,,,,,,,,,, 여기에 각종 채소들과 고기를 넣어... | | | [ 하얀세상 | 2010-11-29 ] | | | |  | 쩡말~ 맛있는 감자조림 * *~ | 조회: 8595 | | | 매콤 달콤 입맛당기는 감자조림을 해보았어요~~ 만들기두 간단하구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에두 좋은 감자조림 마니들 해먹자구요~~ 감자2개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크기... | | | [ 헤루에 | 2010-11-29 ] | | | |  | 야무야무 맛난 계란말이~**~ | 조회: 8532 | | | 냉장고에 당근과 팽이버섯 계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뭘할까 하다 계란말이를 하게됐어요 아이가 잘 안 먹는 재료밖에 없었지만 이렇게 해주니 정말 잘 먹었어요~~ ... | | | [ 화이트 | 2010-11-29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