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부두르치기 |
| 글쓴이: 천칭자리 | 날짜: 2011-10-23 |
조회: 7913 |
|
|
|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OcxQ%3D&page=764
|


<재료 손질>
1. 두부는 끓는 물에 데쳐 5cm*5cm*1cm로 두툼하게 썬다.
2. 돼지고기는 안심으로 준비 5cm*5cm*0.3cm로 썬다.
3. 표고버섯은 편으로 썰고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두세 쪽으로 나눈다.
4. 고구마와 당근은 넓적하게 편 썰기 한다.
5. 양파와 깻잎은 채를 썰고, 대파는 어슷썰기 한다.
6. 풋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기 하여 씨를 제거한다.
7. 냄비에 찬물 2컵과 다시마를 함께 넣어 다싯물을 뽑는다.
8. 우묵한 그릇에 고춧가루 1.5큰술, 고추장 1큰술, 청장 2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청주1큰술, 통깨 1/2큰술, 다진 마늘 1.5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추, 다시물 2컵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조리 방법>
1. 코팅 된 전골냄비에 고추기름 2큰술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다가 채소도 넣어 볶은 다음 양념장 반을 넣고 끓인다.
2. (1)을 5분간 끓이다가 두부, 대파 흰 부분, 청홍고추, 나머지 양념장을 붓고 5분간 더 끓인 다음 깻잎을 넣고 마무리한다.
| |
| |  | 임금님이 드셨다는 궁중 비빔국수 골동면 | 조회: 60561 | | | 이제 완전히 여름이 다 된것 같습니다. 어제 기온이 29도.. 오늘은 30도라고 하니.. 완전 후덜덜 .. ㅜㅜ 더운 것 무쟈게 싫어 하는 쿨캣..... | | | [ ★…믿는 ㉠ㅓ㉧f | 2010-06-15 ] | | | |  | 아이들을 위한 시금치전 *^^* | 조회: 57311 | | | 시금치는 겨울철이 제철이지요? 겨울철 추운 날씨를 이기고 자란 시금치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슘. 철분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시금치에 사포닌과 섬유질이 들어있어... | | | [ 아인 | 2010-06-15 ] | | | |  | 해물탕~~ 요리천사표 해물탕이 최고 !!! | 조회: 71233 | | | 제가 제일 잘하는 요리가 국물요리입니다 그 중 해물탕이 제일 이에요 조미료 하나 없어도 속이 후련하고 뒷맛 깔끔한 해물탕이 제 특기입니다 비법은 간단하답니다 싱싱한 ... | | | [ 루베트 | 2010-06-14 ] | | | |  | 계란말이 | 조회: 65655 | | | 재료 계란, 당근, 양파, 파, 참치, 식용유, 소금, 우유 (야채는 있는걸로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 없어요.) 전 원래 파만 넣고 만든 계란말이를 좋아하는데 집... | | | [ 슬픈세월 | 2010-06-14 ] | | | |  | 매실액 만들고 건져낸 매실의 알뜰활용법 | 조회: 78631 | | | 지난 초여름,,, 매실액 만들어 담궈 놓으신 분들,,, 요맘때쯤 100일이 되어 발효가 끝난 매실 건질때가 되었죠??? 아니 지났나요?ㅋ 제가 그때쯤 바쁜사정으로 매... | | | [ 파란구름 | 2010-06-13 ] | | | |  | 월드컵 응원 할때 준비하면 좋을 요리들 *^^* | 조회: 96273 | | | ui.clipboard.init(24,13, http://board.miznet.daum.net/recipeid/18930 ); ... | | | [ 쌈장소녀 | 2010-06-1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