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부스테이크 |
| 글쓴이: 니브 | 날짜: 2012-12-14 |
조회: 5510 |
|
|
|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pIeRo%3D&page=347
|
두부스테이크
관자 넣은 <두부스테이크>
탕수육처럼 소스를 뿌리는 방법으로 업그레이드해 탄생된 메뉴
두부(찌개용) 1모 ,연근(10cm 길이) 1토막 ,관자(큰 것) 2개 , 작은 새우 8마리, 아스파라거스 10줄기, 홍피망 1/2개, 표고버섯 3개, 마늘 3쪽, 대파(흰 부분) 1/2토막, 콜리플라워·식용유·소금·흰 후춧가루·녹말가루 약간씩, 소스(녹말가루 2큰술, 굴소스·청주·참기름 1큰술씩, 간장 1½큰술, 설탕 1작은술, 물 2컵)
- 1. 두부와 연근은 1cm 두께로 도톰하게 썰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 2. 관자는 편으로 썰고, 새우는 껍질을 벗겨 손질한다.
- 3. 마늘은 편으로 썰고, 대파와 표고버섯, 홍피망은 채 썬다.
- 4. 두부와 연근은 녹말가루를 묻힌 다음 뜨겁게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는다. 아스파라거스도 적당하게 잘라 기름에 살짝 굽는다.
-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파를 볶다가 표고버섯과 새우를 넣고 볶는다.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끓기 시작하면 관자와 아스파라거스, 홍고추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
- 6. 전분을 마지막에 넣고 살짝 끓인다. 큰 접시에 ④의 구운 두부와 연근을 담고 그 위에 ⑤의 소스를 얹는다.
두부스테이크 위에 뿌린 소스는 가장 만들기 쉽고 활용도가 높은 기본 소스입니다. 굴소스를 넣어 짭조름한 맛이 나기 때문에 쇠고기를 넣으면 덮밥 소스로도 훌륭합니다. 올가을 더 플라잉 팬의 새로운 덮밥 메뉴이기도 하지요. |
| |  | 쑥차 | 조회: 6052 | | | ■준비재료말린 쑥 4큰술, 따뜻한 물 4컵■만들기1 따뜻한 물에 말린 쑥을 넣어 5분 정도 우린다. | | | [ 초록나무 | 2012-07-27 ] | | | |  | 떡고구마단호박말림 | 조회: 6000 | | | ■준비재료현미떡 4개, 고구마 1개, 단호박 개, 유기농 조청 4큰술, 견과류 약간■만들기1 현미떡은 손가락 굵기로 썰어 팬에 굽는다.2 고구마와 단호박은 손가락 굵기... | | | [ 달님 | 2012-07-27 ] | | | |  | 온미숫가루 | 조회: 6117 | | | ■준비재료미숫가루 4큰술, 유기농 설탕 2작은술, 우유 2컵, 견과류 약간■만들기1 미숫가루와 유기농 설탕,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믹서기에 넣어 섞은 뒤 견과류를 뿌린다. | | | [ 스리틸걸스 | 2012-07-27 ] | | | |  | 단팥 뿌린 홍시 | 조회: 6185 | | | ■준비재료팥·우유·올리고당 ½컵씩, 홍시 2개■만들기1 팥은 하룻밤 동안 물에 불린 후 끓는 물에 삶는다.2 삶은 팥의 절반은 우유, 올리고당과 함께 믹서기에 갈... | | | [ 크티 | 2012-07-27 ] | | | |  | 가래떡 꽃접시 | 조회: 5898 | | | ■준비재료가래떡 1줄, 유기농 조청·식용꽃 약간■만들기1 가래떡은 3cm 길이로 잘라 조청을 뿌리고 식용꽃으로 장식한다. | | | [ 앨리스 | 2012-07-27 ] | | | |  | 사과계피차 | 조회: 5988 | | | ■준비재료유기농 사과 2개, 계핏가루 1작은술, 유기농 설탕 2컵, 물 적당량■만들기1 사과는 놋대야에 30분 동안 담가 소독한 후 씨를 제거하고 얇게 저며 썬다.2 ... | | | [ 달 | 2012-07-27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