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억의 반찬, 분홍소시지의 반란 "팽이버섯소시지부침" |
| 글쓴이: 츠키 | 날짜: 2011-02-15 |
조회: 4705 |
|
|
|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VUYaIVo%3D&num=FxlHcg%3D%3D&page=792
|

추억의 반찬, 분홍소시지 많이들 도시락 반찬으로 들고 다니셨죠?? 저두요~~ 그나마 저희 때는 서서히 분홍소시지에서 업그레이드 된 소시지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답니다. ㅋㅋ 업그레이드 된 소시지들이 등장함으로서 그렇게나 인기쟁이이던 분홍소시지가 서서히 찬밥 신세가 되어가곤 하였지요... ^^;;
새로운 것들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특별난 맛은 없는데도 어찌나 분홍소시지가 좋던지... 콩자반, 어묵조림, 분홍소시지 등등 도시락 반찬으로도 짱 좋은 반찬이 아니였겠습니까 ^^
그러나 시대가 변함에 따라 분홍소시지를 잘 찾게 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분홍소시지를 몇 달 전에 먹고 엊그제 마트에 갔다가 우연히 눈에 띄어 사왔으니 말입니다... 가끔은 옛 추억에 젖고 싶을 때 한 번씩 사다가 먹게 되는 것 같네요...
이왕 사왔으니 맛있게 먹어줘야 겠지요?? 더군다나 저희는 아들내미도 있으니 밋밋하니 계란만 입혀 먹으면 섭하죠잉~~ㅋㅋ
그래서 제가 이왕지사 먹을 것이라면 조금만 신경쓰시면 격이 달라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용!!! 요렇게 드시면 뭐~ 수제소시지도 뭔~~가 싶어 고개를 쑥 내밀었다가 에고고~~ 하며 다시 쏙 집어넣을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ㅋ
바로바로 평범하게 계란물만 입혀서 부쳐먹던 분홍소시지가 아니구요~!!
식감하나는 끝내주는 팽이버섯과 애호박을 넣어 함께 부쳐낸 팽이소시지부침이 되겠습니다. ^^

<재료> 분홍소시지, 팽이버섯, 애호박, 소금, 계란

1. 분홍소시지는 길쭉하게 길이대로 잘라 주세요... 하나하나 부치실 분은 어슷썰어 주시구요~~!!
2. 팽이버섯과 애호박은 잘게 쫑쫑 다져주세요~~~

3. 계란을 깨뜨려 볼에 넣어 잘 풀어준 다음, 버섯과 애호박을 넣고 소금으로 간해주세요~

4.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소시지를 먼저 올려 주세요...
5. 소시지 위에 재료를 섞은 계란물을 끼얹어 줍니다. 소시지 사이사이에 잘 부어주세요...

6. 소시지 밑면의 계란이 익으면 뒤집어 뒤지개로 눌러가며 익혀주시면 됩니다!!

|
| |  | 참쉬운 샤브샤브 | 조회: 130743 | | | 요리재료 4인분소고기 얇게썰은것 1kg,양송이,느타리 각1팩,팽이버섯1봉,양파(중)1개,상추,각종쌈채,만두,칠리소스,참깨소스,간장,소금,가쓰오부시,다시마 | | | [ 크티 | 2009-10-17 ] | | | |  | 새우젓 애호박 구이 | 조회: 138422 | | | 애호박이 많이 싸 졌어요 애호박은 제가 좋아하는 야채 중의 하나라... 어떻게 요리하든 다 좋아한답니다 호박은 사람이든~ 야채든~ 싫다던 남편도 이제는 저를 따라오는... | | | [ 라일락 | 2009-10-16 ] | | | |  | 카레 깐풍기 | 조회: 152240 | | | 요즘 아이들 깐풍기 많이 좋아하지요... 바삭하게 튀긴 닭에 매콤한 고추와 마늘이 듬뿍 든 소스가 맛... | | | [ 달 | 2009-10-15 ] | | | |  | 얼큰하고 구수한 해물떡찜 | 조회: 181556 | | | 요리재료 오징어큰거1마리,새우10마리,냉동새우200g,어묵200g,계란4개떡볶이떡1대접,양파1개,양배추1/4통,마늘다짐1큰술,홍고추1개식용유큰술,청주또는백포도주2큰술,소금,... | | | [ 루베트 | 2009-10-14 ] | | | |  | 김치송송넣고 동글동글 삼색주먹밥 | 조회: 323786 | | | | | [ 검은건담 | 2009-10-13 ] | | | |  | 두부로 만든 웰빙 음식 두부버거스테이크 | 조회: 780068 | | | 요리재료 부(큰 것 2분의 1모), 다진 쇠고기(1컵-100g), 녹말가루(2), 달걀(작은 것 1개), 다진 양파(3), 다진 당근(2), 다진 피망(2), 소금(0.3)... | | | [ 완두콩 | 2009-10-1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