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제비의 모든 것.
글쓴이: 허브 | 날짜: 2011-02-13
조회: 5483
http://cook.daemon-tools.kr/view.php?category=VUYaIVo%3D&num=FxlNcg%3D%3D&page=530
▶ 얼큰 해물수제비 ● 재료 모시조개 12개, 무 100g, 굵은 파 1대, 실파 4뿌리, 마늘 4쪽, 물 7컵, 애호박 60g, 당근 3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수제비 반죽 : 중력분 2컵, 소금 약간, 물 15큰술, 식용유 2큰술양념장 :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작은술, 다진 마늘 ½큰술, 국간장·청주 1큰술씩● 만들기 1. 찬물에 해감시킨 조개와 무, 굵은 파, 마늘을 넣고 끓여 국물을 준비한다.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고, 당근은 채썬다. 실파는 3㎝ 길이로 썬다. 2. 중력분에 소금을 넣고 체에 내린 다음 볼에 담고 물을 부어 반죽하다가 식용유를 넣고 좀더 치댄다. 3. 완성된 반죽은 랩에 싸서 실온에 휴지시킨다. 이렇게 하면 글루텐이 형성되어 수제비가 더 쫀득쫀득하다. 4. 양념장을 만든 뒤 끓는 조개 국물에 반죽을 손으로 얇게 떼어 넣는다. 애호박과 당근, 실파를 넣고 끓이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파리바게뜨 따라잡기- (간편한 한끼식사) 불고... 조회: 10565 요즘 파리바게뜨에서 새롭게 출시된 불고기 브리또 맛보셨나요? 맛있다고 입소문이 자자해서 저도 한번 먹어보려고 한 2-3일 저녁때 들려보면 어김없이 품절이 되어 며칠전 아침에... [ 라일락 | 2011-09-28 ] 요즘 파리바게뜨에서 새롭게 출시된 조회: 10276 안녕하세요~ 윤의 맛있는 선물의 윤! 입니다. 오늘은 인사가 늦었죠? 아침부터 뭔가를 만들고 싶은 충동이 들어 간만에 쿠키좀 구울까 하고 반죽하고 오븐 돌리고 나니 이제... [ ★…㉧Ħ플 ㉺㉧I | 2011-09-28 ] 오징어 불고기 덮밥 조회: 13125 재료는 오징어 (大) 2마리,콩나물 1봉지,깻잎 2단 양념은 고추장 한수저,고춧가루 한수저,간장 한수저,설탕 한수저,물엿 2수저, 맛술 2수저,다진양파... [ 베일 | 2011-09-27 ] 간장 코다리 조림 조회: 12425 재료-코다리 2마리,멸치육수2컵,간장4t,설탕2t,청주2t,청,홓고추 1개씩,마늘편,대파(흰부분),통깨 만들기 1,멸치육수에 간장,설탕,청주를 넣고 끓으... [ 별님 | 2011-09-27 ] 바삭바삭 고등어 강정 조회: 12090 간고등어 1마리, 케찹 2ts, 고추장 1ts, 물엿 2ts, 다진 마늘 1ts, 튀김가루 반 컵, 차가운 물 4ts [ 스위트 | 2011-09-27 ] 크레이프야채말이 조회: 12066 만드는법 재료: 파프리카(색깔별로 1줌씩),새싹채소(1줌),오이(1/2개),등심햄슬라이스(7장),크레이프: 달걀(2개),밀가루(1컵),우유(1컵),설탕(2),소금후추약간소스:... [ 크리스 | 2011-09-27 ]